다른 사람의 교복이 이렇게 아름답다
최근 학생들은 어릴 때부터 살찌고 굵은 교복을 입고 자라 성별조차 흐려지고 교복 개혁을 추진해 학생들이 좋아하는 교복을 입게 했다.
기자는 이에 따라 조사를 진행한다.
현재 우리 시에서는 중소학의 교복 디자인이 루즈형 트레이닝복을 위주로 하복을 반소매에 롱팬츠로 입고 겨울옷을 긴팔 롱 바지로 입는 것으로 알려졌다.
일부 학생과 학부모는 이런 교복 디자인이 너무 무뚝뚝하고 실용적이며 혁신을 희망했지만 학부모들이 교복 디자인이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며 원단이 좋으니 아이들이 편하게 입으면 된다.
교복, 도대체 고치지 말아야 합니까?
어떻게 고쳐야 합니까?
학생: 사랑한다고 하기가 쉽지 않다
너는 너희 학교의 교복을 좋아하니?
기자는 이 문제에 대해 인터뷰를 통해 다른 학교에서 온 10여 명의 학생들이 교복에 대해 만족하지 않았다. "겨울옷이 너무 얇아서 따뜻할 수가 없었다"고 말했다.
"전체 세트는 흰색, 더러워지기 쉽다" "헐렁헐렁한, 짜개처럼"...
기자는 인터뷰에서 교복 수정이나 재봉사를 통해 교복 스타일이나 질이 마음에 들지 않는 학생들의 상습적인 방법에 대해 사적으로 파악하고 있다.
조양구의 중흥 시장에는 여러 개의 전문점이 이런 종류의 학생들을 위해 서비스한다.
그 중 한 점의 재봉사는 기자에게 알려 주었고, 그녀의 가게는 최근 10년 동안 고객들이 모두 학생이었다. "예전에 플레어바지가 유행했을 때, 그들은 교복 바지를 플레어팬츠로 만들었고, 지금은 좁은 팬츠가 유행하면서 바짓가랑이를 좁히라고 요구했다"고 말했다.
학교의 교복 품질이 좋지 않기 때문에 재봉사가 같은 디자인으로 거듭나지만 옷감이 다른 교복도 소개됐다.
"우리 학교에서 보낸 여름옷 상의는 공기가 통하지 않고 바지가 너무 두꺼워서 입으니 더워 죽겠다."
조양구 한 고2 학생이 “나는 고1 훈련을 마치고 재단의 옷감 두 벌을 다시 만들어서 좋은 교복을 만들었고, 우리 반에는 경제가 비교적 좋은 동창들이 이렇게 했다 ”고 말했다.
학부모선생: 소박하고 편안함을 중시해야 한다
“지금 어떤 학생들은 교복을 입고 당일생에 대한 검사를 하기 위해 교문에 들어서자마자 화장실에 가서 자신의 옷을 갈아입는다.”
김평구 1중학교 야오쌤은 학생들과 교복에서 ‘게릴라전 ’을 하는 것보다 교복의 설계 면에서 학생들의 의견을 많이 듣고, 이런 모습은 학생들이 기꺼이 입고, 학교도 감독을 그렇게 힘들게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했다.
선생님도 다른 의견을 제시했다.
"학교에서 통일된 교복은 주로 정돈하고 깨끗한 느낌으로 교복의 스타일을 간소하게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너무 많은 유행요인을 고려할 필요가 없다"고 개인적으로 말했다.
시 12중의 손선생님이 말씀하셨다.
학부모왕 선생과 손 선생은 같은 견해를 가지고 있다. “학생이니까 공부가 제일 중요하고, 그렇게 패션을 잘 입는 것은 그들의 ‘아침연애 ’에 불을 붙이는 것이 아닌가?”
최근 몇 년 동안 교복에 대한 개혁을 시도했지만 교복의 원가 등 다양한 원인을 고려해 재질과 색깔의 변화로 인해 스타일의 변화가 크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학생들은 학교 다닐 때 체육 수업이나 체육활동에 자주 다니고, 스타일이 너무 고상하면 체육활동에 참여할 수 없고, 체육활동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운동복을 갈아입고 학생들의 부담도 늘리고, 전교생 학생들의 의상도 통일할 수 없다 ”고 말했다.
시교의 한 선생님께서 말씀하셨다.
정협위원:
시대와 개성을 따라 가다
시정협 위원 임근지는 줄곧 학생들의 교복에 관심을 갖고 있다.
그는 학생들이 사춘기에 있어서 자신의 이미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으며, 의상은 이미지의 중요한 부분이지만 현재 우리 시의 다수 학교의 교복 디자인은 낡고, 학생들의 아름다움에 대한 추구를 억제하고 학생들의 개성 발전을 억제했다.
“교복 디자인에서 학생들의 심리와 생리적 수요를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 남성교복은 양아하고 여성교복은 얌전하고 사랑스러워야 한다. 이렇게 중학생이 건강한 성별 의식을 수립할 수 있고, 차세대 젊은이들의 심미 수준을 높일 수 있다 ”고 말했다.
임근지는 남경처럼 교복 발표회를 개최할 것을 건의했다. "학생과 학부모들을 좀 보게 하고, 교복도 정말 스타일리시하고 예쁜 것 같다"고 조언했다.
또 학교 측이 학부모와의 소통 작업을 잘 하고 교복의 구매 업무를 공개화하고 평등화시켜 학부모의 교복 가격에 대한 오해를 해소할 것을 제안했다.
“학교와 학부모는 교복의 개혁에 힘을 기울여 학생들을 기쁘게 하고 자발적으로 자신의 학창시절에 속한 교복을 입어야 한다.”
- 관련 읽기
- 시세 분석 | 신면 수매시장 면가 대폭 하락은 새로운 면장사 난이 나타날 수 있다
- 여성화 | 미국 연구 개발 지능 발 하이힐 힐 굽 50% 받 을 수 있다
- 여성화 | 복합 재료 모양 기억 기능 조력 디자인 여성 정제화
- 구두재화공 | 옷 원단 변신 유행화 제품 개발이 새롭다
- 지역 모집 | 방직 의류 업계는 신강에서 노동력을 흡수하는 주요 업종이 되었다.
- 전시회 뉴스 | 저장 성 2
- 구두재화공 | 진강슈즈 기업연구가 반모피 대용품 살롱 가죽 품질 가격을 더욱 할인한다
- 철금 부재료 | 아디다스 는 환경 보호 경제 를 조성하여 환경 보호 산업 에 가깝다
- 신발 속달 | 2015 상반기 가짜 명품 신발은 10만 켤레에 육박했다
- 시장 특제 | 개성 정제, 인터넷 +지능화 의류 업계 3가지 특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