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중국 피혁상인이 러시아 루브위기에 빠졌다

2009/3/10 0:00:00 29

글로벌 금융 폭풍이 러시아를 휩쓸고 있어 지난해 8월 이후 러시아 루브가 지속적으로 하락했다.

지금까지 루브의 누계는 55% 하락했고 루브는 달러 환율을 28:1에서 현재 36:1로 떨어졌다.

이'루브위기'는 러시아 일반 백성을 굶게 하는 것뿐만 아니라 러시아의 가죽 상인 수천 명이 손해를 봤다.

      ■辛集皮革商停产观望

"반차가 너무 커서 작년 초 우리는 주문서를 뺏기 위해 주문을 받지 못했다. 지금은 주문도 받지 못한다. 루블의 평가가 너무 빨리 떨어지기 때문에 한 가지 손해를 본다."

최근 러시아 피옷 무역에 종사한 신집업자 진 씨는 기자에게, 작년 말부터 그의 공장이 반 정산 상태로 접어들었기 때문에 일부 오래된 고객들의 단지가 부득이하지 않으면 이 시장을 완전히 잃어버리게 될 것이다.

루블의 빠른 평가 하락으로 중국이 러시아 상품의 가격 상승을 초래했다. 같은 상품, 루블의 가치가 10달러 (약 240루브), 판매 가격은 12달러 (약 288 루브), 가치 상승 후 비용은 여전히 10달러, 하지만 현재 1:36의 환율 결산하면 판매가격은 432루브로 바뀌었다.

최근 신집가죽 제품은 러시아 시장에서 거의'반벽강산'을 차지했다. 최근 천 명의 신집가죽상인이 모스크바에서 가장 유명한 컨테이너 시장에서 가죽 도매에 종사하며 반경은 동유럽 지역까지 뻗어 있었지만, 지난해 하반기에는 노브의 대폭 하락에 따라 러시아 내 경제가 부단하게 악화되고 있다.'대시장'도 지난날의 붉은 불화를 되풀이하고 있다.

"올해 들어 그곳의 상황은 여전히 좋지 않다. 예년 관례에 따라 매년 4월 전부터 가죽옷 판매 성수기였지만, 올해 두 달 넘게 큰 시장에서 한산하고, 전체 신집 가죽업종은 모스크바 판매량은 예년보다 1 /3 이상 떨어졌다."

러시아 주재 사무소 강중성 주임은 기자에게 신집상인이 그동안 러시아에서 굴러 왔지만, 시장 변화에 대한 반응은 매우 민감하지만, 이번 겪은 경제 위기는 상상을 초월하고 있다. 신장피혁 사장은 절산이나 감산할 방법을 강요당했다.

그는 현재 이 피혁 사장들의 심리적 태도가 매우 이성적이라고 알고 있다. "모두들 무턱대고 생산할 수 있는 만큼 생산할 수 있다"고 말했다.

      ■企业开始转向内销

해외 시장의 불황으로 인해 갈수록 많은 가죽 기업들이 국내 시장이라는 큰 케이크로 시선을 돌리기 시작했다.

"예전에는 국내 가죽 업계가 폭동했을 때 전체 시장 점유액이 천억 위안의 판매량에 불과했으며, 이후 러시아무역에 대한 대다수 가죽 기업들이 이 시장을 포기했다"고 말했다.

강중성은 현재 많은 가죽기업이 전형되고 있으며, 일부 대기업들은 지난해부터 베이징 상하이 등 중심 도시에 연발 센터를 설립하고 국내 시장을 대상으로 시장개발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 수출 환세율 조정 요청

"현재 우리는 급속히 반영하고 있다. 이 업계의 어려움에 주목해 피혁 업계의 11%의 수출 환세율을 조속히 인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강중성은 지난해 국가가 수출 환세율을 조정한 뒤 가죽 업종은 9%에서 11%로 높아졌지만 많은 의류 제품 15%와 비교해 수출 환세율도 상당한 상향 조정 공간도 있다.

최근 출범한 경공업 산업진흥계획, 세수, 자금, 공공서비스 등 3면에서 경공업의 부흥을 지지하고 있다.

이 계획의 출범은 가죽업계에 대해 강심제를 한 방치한 것으로 밝혀, 피혁업계에서 감세 여부가 기업가 가장 관심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책임 편집: 허기운

  • 관련 읽기

환경 보호 호북 함녕 피혁업 퇴집 거부

모자
|
2009/3/10 0:00:00
28

장악 방직 업체 들이 설비 도입 설비 를 돌파 할 길 을 찾다

모자
|
2009/3/10 0:00:00
24

만대륙리 항구 수출 4개월 지속 하락

모자
|
2009/3/10 0:00:00
29

동완 호문은 주문서 의류 업의 역시장이 날아오르지 않는다.

모자
|
2009/3/10 0:00:00
44

면방업 산업 조정 과 진흥 계획 세미나 가 열릴 것이다

모자
|
2009/3/10 0:00:00
35
다음 문장을 읽다

스위스 입달 등 국외 5가지 긴밀 방적 시스템